<-- 애드센스 광고차단회복 --> <-- 애드센스 광고차단회복 오류방지메시지 -->
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꿀팁/생활 속 꿀팁

우체국 택배조회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꿀팁, 세모꿀입니다. 약 3주 동안 포스팅을 쉬다가 오랜만에 다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우체국 택배조회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많은 분들께서 장을 보시거나 물건을 구입하실 때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시기 보다는 우체국 택배조회 같은 온라인 택배를 이용하시곤 합니다.

 

지금 당장 필요한 물건을 구매한 경우 온라인으로 시킨 상품이 언제쯤 배송이 될지 오매불망 기다리게 되는데요. 이럴 때 우체국 택배조회를 통해 나의 물건이 어디쯤 와 있는지, 배송은 언제쯤 완료될지를 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의 포스팅 주제인 우체국 택배조회, 바로 포스팅 진행하겠습니다.

 

 

 

■ 우체국 택배조회 방법


우체국 택배조회 방법

▲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우체국 택배조회를 검색합니다. 이후 위에 보이시는 우체국 택배조회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우체국 택배조회 방법

▲ 우체국 택배조회 사이트에 접속하신 뒤 HOME에서 원클릭 배송조회를 눌러 주시고, 국내우편 배송조회를 클릭해 줍니다. 저는 국내우편을 예시로 들겠지만 국제우편 EMS 배송조회나 우체국쇼핑 주문조회 역시 마찬가지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우체국 택배조회 방법

▲ 우체국 택배조회를 위해 13자리의 등기번호를 기입해 주시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예시를 위해 1234567890123이라는 등기번호를 입력했고, 실제로는 보내는분과 발송날짜, 받는분과 수신날짜, 취급구분에 현재 본인의 택배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조회 방법

▲ 또한 위 화면과 같이 우체국 택배조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나의 택배의 배송 진행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택배의 경우 한 번에 배달 지정 위치까지 배송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곳에 걸쳐 배송되게 되는데요, 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우체국 택배조회 시 주의사항

▲ 우체국 택배조회시에 주의하셔야 할 점은, 우체국 택배조회 서비스는 1년 미만의 우편물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체국 콜센터인 1588-1300으로 문의하시면 되겠으며, 상담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13시까지이며 일요일은 콜센터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간단명료하게 원클릭으로 우체국 택배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오랜만의 포스팅이라 간단한 포스팅임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제법 걸렸는데요. 앞으로는 쉬지 않고 여러분들께 많은 꿀팁들을 전달해 드리는 세모꿀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