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는 세상 모든 꿀팁, 세모꿀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때론 발신번호 표시가 제한된 전화나 문자가 오곤 합니다. 그럴 때마다 괜히 찝찝하기도 하고, 누가 나에게 무슨 이유로 연락을 한 건지 호기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얼마 전 새벽 4시에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와 있길래 도대체 어떤 사람이 무슨 이유로 전화를 한 걸까, 혹시 보이스 피싱은 아니었을까 며칠 동안이나 궁금해 했던 적이 있습니다. 최근에 내가 누군가에게 어떤 원한을 살 만한 행동을 했었나 되짚어 보기까지 했으니 말입니다.
이런 경우에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이 듭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정당한 사유가 없이는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연락이 온 것에 대해 추적하는 것이 제한적입니다. 그렇다면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은 어떤 경우에 가능한지 추적 가능 조건에 대해 지금부터 포스팅 시작합니다.
■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 조건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연락이 온 경우 추적할 수 있는 조건은 단 한 가지 입니다. 바로 자신에게 발신번호 표시제한 연락을 통해 위협, 협박 등이 가해졌음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한 번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1) 누군가 나에게 지속적으로 보이스 피싱을 시도하는 경우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나에게 지속적인 보이스 피싱을 시도하는 경우 나에게 금전적 손실을 끼치기 위한 목적이 입증되기 때문에 추적 조건에 해당될 것입니다.
2)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로 계속 전화를 걸어 스토킹을 하는 경우
그릇된 방식의 애정 표현으로 나에게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경우에 해당되며 경우가 심하다면 스토킹은 위협으로 느껴질 수가 있겠습니다.
3) 폭언, 욕설 등으로 지속적인 위협을 가하는 경우
언어 폭력으로 나에게 위협, 협박 등을 가한 경우이므로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 조건에 해당됩니다.
이 밖에도 자신에게 정신적인 피로를 주거나 위협 등을 느낀 경우라면 심사를 통해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 조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즉 어떻게 입증하느냐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 방법
1) 유선전화의 경우
요즘은 잘 쓰지 않는 방법이 되겠습니다만, 유선전화의 경우 전화국에 전화를 걸면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연락이 온 155번으로 전화를 하여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이 가능합니다. 방법으로는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연락이 온 전화를 받을 때 수화기의 별표(*)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고 있다가 해당 전화를 받으면 되고, 통화가 끝난 뒤 155번으로 전화를 걸어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폰의 경우
휴대폰의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 혹은 114에 연락하셔서 발신자번호 강제표시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상대방에게 협박 전화로 인한 피해 사실을 입증해야 합니다.
■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을 위한 입증 방법
1)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의 경우
추적 입증을 위한 방법으로 녹음을 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이거나 지속적으로 여러 번 전화가 오는 경우에는 통신사에 요청하여 통화 기록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도 좋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녹취록입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불편한 연락이 오는 경우, 추적을 위해 반드시 녹음을 해 놓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2) 발신번호 표시제한 문자 메시지의 경우
문자 메시지의 경우 캡쳐를 해 두거나, 절대 삭제하지 않도록 합니다. 상대방에게서 온 문자 메시지 자체가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을 위한 증거 자료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 기준, 추적 조건과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 번 포스팅에서도 양질의 자료로 꿀팁을 알려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세상 모든 꿀팁 > 생활 속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0) | 2019.08.13 |
---|---|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19) | 2019.08.13 |
해피콘 사용처 모바일쿠폰 (0) | 2019.08.07 |
보건증 인터넷 발급방법 (0) | 2019.08.06 |
토스 송금지원금 9만원 이벤트 (0) | 2019.07.19 |